멀티미디어 플랫폼 탑재 USB 플래시 드라이브 - IOCELL LUPIN 1GB. 기계

나온지 한참 된 물건입니다만, 특이하다면 특이한 점이 있어 리뷰합니다.

모델명 : L1-S10/1GB
제조사 : IOCELL

제품의 제조사인 IOCELL은 초창기 USB 플래시 드라이브 제조사로 이름을 날렸던 회사입니다. 하지만 망했습니다. (..)

제품 포장.

이 LUPIN USB 플래시 드라이브는 아이리버 MP3P 디자인으로 유명한 이노디자인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고급스러운 종이 상자를 개봉하면 플라스틱 케이스에 담긴 제품이 나타납니다.

김영세 디자이너의 모습과 그의 디자인 철학이 인쇄된 원통형 플라스틱 케이스 속에 제품이 담겨져 있습니다. 케이스 윗부분에는 이 제품의 특징 중 하나인 C2 플랫폼 마크가 붙어 있습니다.

제품 본체. 플라스틱제 본체에 주조로 만들어진 듯한 금속제 테두리 부품이 둘러져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이렇게 잡아당기면 뚜껑과 본체가 분리됩니다.

180도 회전시켜서 뚜껑에 본체 끝부분을 밀어넣어 사용합니다. 본체 끝부분에는 동작 확인을 위한 붉은색 LED 램프가 있습니다.

디자인 외에 이 제품의 또다른 특징은 'C2 싱크패널'이라는 멀티미디어 플랫폼 소프트웨어가 내장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싱크패널 소프트웨어. USB CD-ROM 드라이브 형태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메인화면.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를 비롯하여 파일 동기화, 파일 암호화, 패스워드 설정, 내 드라이브의 파일 보기, 추가 프로그램 다운로드 아이콘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사이드 메뉴를 통해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오픈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프, ImTel 인터넷 전화도 가능합니다.

음악과 동영상 플레이어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즐겨찾기 관리도 되는군요.

이와 같이 USB 플래시 드라이브와 인터넷을 기반으로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과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한다는, 그럴싸한 기술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제조사 아이오셀이 2009년경 망하는 바람에 더이상의 사후지원이 이루어지지 않고 웹사이트까지 없어져버린 지금, 이러한 기능들은 제대로 동작하지 않으면서 자리만 차지하는 그저 잉여일 뿐입니다.

마지막으로 벤치마크 결과입니다. Samsung DB-P400-PA0K0C with ATTO Disk Benchmark v2.47.

읽기 최대 11.92MB/sec, 쓰기 최대 3.69MB/sec 정도로 세월을 느낄 정도의 속도입니다.

수많은 IT 기업들이 격돌하는 세상, 망해서 기억의 저편으로 사라지는 것 또한 엄청나게 많습니다. 지금 최고의 자리에 있는 기업이나 제품이 앞으로 어떻게 될 지는 아무도 모르겠지요.

2012.03.06 / DSC-W550 / Crop, Resize and..

덧글

  • animator 2012/03/13 14:58 # 답글

    아예 싹 밀고 USB-cdrom으로 해서 xp설치용으로 쓰면 좋겠구먼.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3633
246
980347

안내

  • 링크를 하신 후에는 가급적 전언판에 덧글로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비영리적 목적으로 출처와 저작자를 밝히고 변형하지 않는다는 전제 하에 게시물의 자유로운 이용을 보장합니다만, 게시물 하단에 촬영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사진의 무단도용을 금합니다.
  • 비로그인 덧글을 막지 않습니다만, 통신상의 일반적인 예절을 준수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운영자는 '정치' 카테고리 게시물의 덧글에 답글을 달지 않사오니 양해 바랍니다.
  • 외부 컨텐츠

    http://areaz0.mybrute.com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DNS server, DNS service